음악 성악 발성법

세계적 소프라노

이예경 2009. 8. 17. 17:26

패티. Adelina Patti(1843∼1919)   
                  

   19세기의후반최 대의 소프라노 가수의                                      
  한 사람으로 꼽혀 가창상의 전형이라
  는 정평을 받고 있다 양친이 가수라는 혜택받은 가정에서
 자랐으며, 어려서 가족과 함께 마드리드로부터 미국으로                    
 건너가 형부인 스타코슈에게 성악을 배웠다.
 1859년에 뉴욕에서 『루치아』를 불러 데뷔하였고 그때는
 작은 프로린다」라고 불리었다. 그 이후로 구미 각지로 초
 청되어 코벤트 가든 왕립 가극장에 출연하였을 때는 당시
 로는 파격적인 미화 5천 달러의 출연료를 요구하여 크나
 큰 화제가 되었다고 한다.
그녀의 성질은 서정적인 것에서 드라마틱한 범위
에 이르기까지 폭의 넓키를 보이고 음넓이도 매우
넓어서 그 가의 박진적인 표현과 아름다운 무대
  의 모습은 당시의 사람들을 뇌살하였다긴 한다 흔히 「패
       티처럼」이라 불릴 정도로 가창의 전형으로 정평이 있었다.

  레만 Lllie Lehmann (1848∼1929)
그녀의 아린지는
가수였던 아우구스트 레만이고, 어머니는 뛰어난 소프라노
가수이며 하아프 주자였다. 독일의 부르츠부르크에서 태어         
난 그녀는 어머니로부터 가창을 배워. 1865년 프라하에서
『마적 』의 제 1동자로 데뷔하였다. 1870년에는
콜로라투라 소프라노로 베를린에 초빙되었고. 1876년에 는
바이로이트에 출연하였으나 1884년에는 드라마틱 소프라노
전향, 코린트 가든 왕립가극장에서 이졸데l를 불렀다.
미국에서 데뷔한 뻣은 이졸데와 『제신의 황혼」의
브룬힐데였다. 그 후 미국 체재가 너무 길어지자 노한 독일
황제는 1891년 이후 독일로 돌아오는 것을 금하기까지 하
였다. 그 뒤 입국 금지가 풀려 1896년에 다시 바이로이트
에 출연, 두 대룩에 걸쳐 활약하였로다. 170곡의 레퍼터리를
가졌고, 최고의 가창 표현을 넓인 그녀는 역사적인 가수로
길이 기 억 된다.

                                                                                                                                                         
   Melba(1861∼1931)   
 
     본명을  헬렌포터 미첼 (Helen Porter Mitchell)이라 하는 오스트레일리아의
멜버른 태생인 소프라노 가수. 1887년에 브뤼셀에서 데뷔
하였다. 그녀의 신선한 목소리는 널리 사람들의 애호를 받
아 레코드 녹음도 많다. 영국 여왕 앞에서 노래를 불러「딤」
 (늰를초)의 칭호를 받기도 하였으며 저서도 있는 재원. =L
녀가 이름붙인 피이치멜바는 얼리 알려져 있다.

  테트라찌니 Luisa Tetraaaini (1871∼1940) 20세기 초
엽을장식하는 대프리마 돈나 시대의 한 사람이다
. 피린체에서 태어나 고향에서 언니인 에바와 함께 성악을 배
뭐, 1903년 피 린체에서 『아프리카의 여 인」의 이네즈역으로
데뤼하였다. 그 후로 이탈리아와 북미에서 활약을 계속하
였 다.
  1907년 런던의 코린트 가든 왕립가극장에서 『춘희」가
 『루치아』를 불러 크나큰 반응을 일으켰으며 그녀의 매력있
는 명쾌한 목소리와 뛰어난 콜로라투라의 기교, 거기에 스
타카토의 가창에 뛰어난 점은 전대미문의 것이었다고한다.
  훗날 은퇴 후에는 자서전 『노래의 생애』 (1921)와 가창의
입문서 『어떻게 부를 것안가」 (1925)를 저술하는 한편 후배
의 지도 양성에도 힘썼다

 
갈리 구르치 Amelita Galli Gurci (1882∼1963)

20세기의 초엽을 장식하는 이름난 콜로라투라 소프라노 가수
밀라노에서 태어나 처음은 피아노에 뜻을 두어 1903년 제1
위로 밀라노 음악원을 졸업하핀 피아노과의 교수로 취임하였다

  그뒤 마스카니에게 그 아름다운 목소리가 인정되어 1908
년 로마 왕립가극장에서 『리골레토』의 지르다 역으로 데뷔
하였다. 이탈리아 각지에서 노래부른 뒤 1916년에 시카고
페서 지르다를 다시 불렀으며, 1920년에 메트로폴리탄 가
극장에서 「춘희」를 불러 일약 명성을 떨치게 되었다.
  한때는 목을 앓았으라 1935년에 수술한 결과 기적적으로
회복하여 다음 해 시카고에서 미미를 불러 재기를 꾀하였
으나 지난 날의 인기를 회복하지는 못하였다. 그뒤 미국으
로 국적을 옮겨 1936년 산타 페에서 은퇴. 캘리포티아에서
별세히였다. 그러나그녀의 경묘한 목소리의 기교는 정평이 있 었다.

  파라 Geraldine Farrar(1882∼1967)
20세기 초엽에
명성을 떨친 이름난 소프라노 가수. 고녀의 지어난 가창과
보기 드문미모는 정평이 있어 독일 황태자와의 사랑으로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미국의 매사추세츠주 메를로즈에서 태어나 보스턴과 뉴
욕에서 음악을 배운 뒤 19떼 때 베를린 궁전 가극장(지금
의 국립 가극장)에서 『파우스트』의 말그리타 역으로 데뷔
하였다. 궝리 레만의 추친으로 1906년까지 궁정 가극장의
멜버로 각광을 받았으며 1904년부터는 몬테 카를로, 바르
샤바 등에서 미미, 마르가레테 등 많은 역을 맡아 불렀다.
  1906∼1921년의 메트로폴리탄 가극장에서 있었던 화려한
무대는 세상에 알려핀 그대로이며 미국에서의 최초의 『나
비부인』(1907)을 비롯하여 많은 미국 초연의 역을 맡아 30
곡, 493회의 출연회수를 헤아리고 있다
  무대 외에는 영화 「잔 다르크」 「카르멘」에도 출연하는 등
다채로운 활약을 보였다. 레퍼터리의 광범위함은 놀라우며
레코딩된 곡만도 205종을 헤아린다. 1967년 3월 미국의 오
페라 핀들이 애도하는 가운데 코쎄티컷에서 별세

  슈만 Elisabeth Schumann(1885∼1952)


  헨리에타 존다크의 딸로 독일의 메르세부르걸에서 태어
났다. 어 릴 적부터 부친의 피를 이어받아 뛰어난 재능을 보
여 함부르크음악인에서 알마 샤드로에게 사사. 1910년에
함부르크 가극장에서 『탄호이저』의 엘리자베트를 불러 데
쥐하였으며 그 성공으로 메트로폴리탄 가극장에 초빙됐다.
  피리하여 마침 지휘를 맡고 있던 리하르트 시트라우스의
인성을 받아 그 후초는 그의 작품의 소개에 힘썼다.
  1919년. 시트라우스의 추천으로 비인 국립 가극장으로옮
걱 프리마 돈나로 빛나는 성공을 거두었다.
  제 2차 대전 직전. 미국으고 건너가 커티스 음악학교게
서 교편을 잡았으며 1944년 미국에 귀화하여 많은 제자의
 욱성 에 힘 썼 다
 

                    레만 Lotte Lehnann(1888∼196? )
베를린에서 태어나마틸데 마링거에게 사사하였다 1909년 함부르크에서
『마 적 』의 제 1동자로 데뤼를 하여 1914∼1938년 사이에
 비인 국립 가극장에서 활약하였다. 리하르트 시트라우스의
『나크소스의 아리아도네』나 『그림자 없는 여인』 등의 초연
에 주역트로 참가. 1934∼1945년 동안은 뉴욕의 메트로폴
 리탄 가극장에서 활약하는 한펄 세인트 바아바라에서 문하
의 교육에 힘쓰고 홋날 미국에 귀화하여 많은 후배
를 지도했다
  그 뛰어난 가창과 음악성은 오페라분 아니라 독일 가곡
 의 세계로도 돌려져 시의 낭독에 뛰어난 천분을 보이고 있
다. 레코드도 S P시대에 수가 많았으며 늑히 슈만의 가창
등은 전형적인 것이라 하겠다. 저작도 많으며 현재도 문하
 생의 교육을 말아 많은 공적을 남기고 있다.

  스페르비아 Conchita Spervia(1895∼1936)
스페인의
 바르셀로나 태생인 소프라노 가수로 부에노스아이레스의
 테아트로 콜론에서 데뷔한 이후 세계 각지에서 호평을 받
았다. 그 가운데서도 『카르멘」의 화려함과 괄랴의 『스페인
 핀요집』이 풍기는 향토색 짙은 가창은 정평이 있으며 모두
레코드화하여 후세에 남아 있다.

  플라그스타드 Kirsten Flagstaff (1895∼1962)

노르웨이의 소프라노 가수이며 1913년 오슬로에서 「저지>의
누리 역으로 데뷔. 1933년 단역으로 바이로이트에 등장하
였을 때 그 뛰어난 천성이인정되어 1935년부터
초빙되어 많은 바그너의 곡을 상연하였다. 그여의 목소리는
 심원하고 완벽한 발성을 들려 주어 금세기에서 잊을 수 얼
는 가수의 한 사람이다.

  달몬테 Toti Dal - Monte(1898∼ 1958)
20기의 전반
에 활약한 이탈리아의 대 프리마돈나 본명은 만토니
에타 메네그에르이며 베네토의 모리아노에서 태어났다. 젊
었을 때는 지아니스트를 지망하였으며 손가락을 다쳐 뜻을
이루지 못하였으나 그 아븜다운 소리가 인정되어 바르바라
마르키시오에게 사사, 성악을 배우게 되었다. 1916년 밀라
노의 스칼라 극장에서 『프란체스카 다 리미니」의 비인카피
오레 역으로 데뷔. 뒤에 명가수 피니 코넌시에게 배웠다
  그 후 토리노에서 토스카니니의 인정을 받아 『제 9J의
독창자로 뽑혔고 이어 1922년에 초스카니니의 지휘로 『리
골레토』의 질다로 라 스킬라 극장에 데뤼, 세계에 그 명
성을 떨쳤으며 레코드도 많다. 패티의 전통을 계승하는 옛
형태의 프리마 돈나로서는 최후의 가수라 하며 그 경묘한
가창에는 특유한 아름다움이 있다

  
트라우벨 Helen Traubel (1899∼1959 )

메트로폴리탄 가극장에서 활약한 왕년의 대프리마돈나의 한 사람.
세인트루이스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공부한 뒤 1925년부터 리
사이틀로 연주활동을 계속하였다. 1934년 작곡자의 추천을
받아 담로시의 『조국없는 남자」의 마리로서 메트로폴리탄
에 데뷔. 1939년의 지크린데의 역으로 최고의 성공을 거두
었다.
  1941년에 프라그스타트가 떠난 이후로 메트로폴리탄에서
최 대의 바그너 가수로 인정되었으나, 1953년. 지배인인 빙
과 의견이 충돌하여 메트로폴리탄에서 떠나 부에노스아이
레스, 리오데자네이로, 멕시코 등 각지에서 출연하였으며,
만년의모습은 영화 「나의 마음속 깊이 그대를」에서 볼 수 있으며
그 마음을 따스하게 해주는 가창은 왕년의 대가수다운 한가닥
  모습을 전하고 있다.
 
베르거 Erna Berger(1900∼ )
독일 배생와 뛰어난
 소프라노 가수로서 드레스덴에서 태어나 헤터 베케르와 메
 리타 히르체르에게 배웠다 1925년. 드레스·덴에서 <마적>
 4의 제 1동자로 데뷔. 1928∼1931년 사이에 바이로
이트의 바그너 음악제에. 그리고 1934년에는 잘쓰부르크
음악제 에 서 활약하였다.
  그 후 주로 베를린 시립오페라, 국립오페라. 또는 런던
 의 코린트 가든 왕삡가극장 등에서 불렀으며 훗날 메트로
 폴리탄을 비롯하여 독일 오스트리아를 중심으로 활약했으
 나 1955년에 은퇴함.
 그 문하에서 가장 뛰어난 사람으로는 리타
 시트라이를 들 수 있을 것이다. 베르거의 목소리는 투명한
아름다움과 젊음에 넘쳐 있으며 특히 독일가곡에 뛰어났다

  밀라노프 Zinka Milanov(1906∼? )
본명을 쿤치라.
유고슬라비아. 자그레브 태생의 소프라노 가수이다.
프라하와 뉴욕에서 배워 1927년 류브리아나에서 -트로바토레-
의 레오노라 역으로 데뷔 1928년 이후자그레브의 주
요 가수로서 350회나 불렀으며 토스카니니의 인정을 받아
1937년 이후 메트로폴리탄 가극장에서 활약. 특히 피아니
시모의 아름다움은 정평이 있다.

  알바네제 Licia Albanese(1913∼? )
이탈리아의 바리 태생. 주젭페 바르다살레 =테데스키에게 사사하여 1932
년에 밀라노의 리세오극장에서 공연된 『나비부인』으로 데
뷔. 그 후 이탈리아 정부 주최의 콩쿠르에서 우승, 그 후
부터 이탈리아 각지에서 활약하였다. 1940년에는 메트로폴
리탄 가극장에 초빙되어 도미. 1945션에 미국 국적
을 얻었다. 메트로폴리탄에서도 「나비부인』의 가장 일본적
인 요소를 잔 표현한 가수로 정평이 있_B_며, 특히 이 역
과 「보엠』의 「미미」에 훌릅한 재질을 보였다. 성질
은 리리코 스핀트로서 그 목소리의 아름다움과 감정표현에
뛰어나 1940년경부터 50년까지는 메트로폴리탄의 여황으로
서 활약하였으나 지금믄 은퇴.
  시타더 Maria Stader(1915∼ ) 스위스의 소프라노
가수이다. 부다페스트에서 탄생 카룰르스루에와 쮜리히에
서 배운 뒤 뉴욕으로 건너가 데레제 슈나베르의 문하가 되
었다. 1939년 제네바의 국제음악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
하고 이어 잘쯔부르크에서 릴리 레만상을 받았다. 주
로 모짜르트의 가곡에 뛰어난 솜씨를 보였다.

  슈바르츠코프 Elisabeth Schwarakopf(1915∼ )

폴란드의 야로트신에서 태어났으나 당시는 독일 영토였으므
로 독일의 소프라노 가수라고 하겠다. 베를린 고등음악학
길에서 루라 미시그바이너에게 사사하였으나 그 무렵은 메
조 소프라노 가수로 간주되었었다. 1938년에 베를린 국립
가극장과 계약. 「나크소스의 아리아도네」의 쩨르비네타를
불렀으며 그것을 들슨 왕년의 명소프라노 가수 마리아 이
보긴이 감동하여 그녀를 선친적인 소프라노 가수로키웠다.
  1942년에는 비인 국립가극장과 계약, 잠시 로콜로라투라
소프라노의 역을 불렀으나 1947년 리리코 소프라노로서 안
정된 가창을 들려주게 되었다. 그 심원한 감동을 주는 가
창은 오제라뿐만 아니라 가곡에도 뛰어난 성과를 보띠고
있다. 영화 『장미의 기사』에서 마르샤린의 명연을 비
롯하여 레코드로도 우리의 귀에 익은 명가수.
 
  귀덴 Hilde Gueden(1917∼? )
비인 태생인 오스트리 아의 소프라노 가수 1939년 쮜리히에서 케르비노의 역으
 로 데뷔. 비인 국립 가극장을 중심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고
 전에서 현대에 이르는 폭넓튼 레퍼터리의 구사가 특징이며
  또한 오페레타에 적격인 경묘한 가창의 솜씨도 놀랍다
오스트리아의 「궁정가수」의 칭호를 갖고 있다.

  닐슨 Birgit Nilsson(1918∼ ) 현대 최고의 소프라
 노 가수의 한 사참. 스웨덴에서 태어나 1946년에 스촉홀름
에서 『마탄의 사수』의 아가테 역으로 111뷔하였다. 바그너,
 베르디의 작품을 중심으로 하여 세계적으로 활약카고 있다.
  특히 바그너의 작품이나 풋치니의 『투란도트」의 타이틀
롤에서는 빠뜨릴 수 없다.
  제프리트 Irmgard Seefried(1919∼ ) 오스트리아의
소프라노 가수. 아우그스부르크와 윈헨서 배우고 1939년에
아헨에서 『아이다」의 「수녀 」를 불러 데뷔하였다. 19
43년 이후 비인을 중심으로 활약
  따스하고 아름다운 소리를 지녔으며 개성적인 가창을 들
려준차. 오스트리아의 「궁정가수」 칭호를 가졌으며 남편은
시 나이 더 한

  테발디 Renata Tebaldi (1922-)
1950년대부터 1960년대는 테발디와 칼라스의 2대 프리마돈나
시 대였다고하겠다. 개성이 강렬한 칼라스에 대하여 테발디의 예술은
어디까지나 정통적인 폭의 넓이를 지니며 그 가창
이나 발성은 참으로 모범이 될 만하다 하겠다.
  폐사로에서 태어나 모친의 고향인 파르마에서 어린 시절
을 보냈다. 파르마의 보이토 음악원을 졸업한 뒤 당시 풋
치니 가수로 알려졌던 카르멘 메디스에게 사사 1944년 로
비고에서 「메피스트페레』로 데뷔하였으며 그 뒤 토스카니
니의 오디션을 받아 유럽 각지에서 활약하였다
  1955년에는 메트로폴리탄에 초청되어 『오텔로」의 데즈
데모나 역을 맡았다. 그러나 1965년에 약 1년간 목소리의
조정 때문에 무대를 떠났으나 곧 회복. 주로 미국에서 활
약함.

  칼라스 Maria Callas
전후 최고의 소프라노 가수로 테발디와 함께 프리따돈나로 불리며,
그녀만큼 저널리즘을 들뜨게 한 가수도 드물다고 하겠다.
  그리스 이민의 양친 아래 뉴욕에서 태어났으며 13세 때
모국으로 돌아와 아테네 음악원에서 유명한 히다르고와 마
르키안디에게 배워, 1938년 아테네에서 『카발레리아 루스
티카나』의 산투짜 역으로 데뷔 그 뒤 1947넌에 베로나의
아레나에서 『지오콘다』를 불러 널리 이탈리아에서 인정받게 되 었다.
  1951년부터 밀라노의 라 스칼라 극장을 중심으로 활약하
여 『노르마』 『안나 보레나』 『메데아』 등 발굴되지 않았던
명작에 출연. 1957년 이후로는 메트로플리탄 가극장에서
활약하였다.
  그녀의 폭 넓은 성역 과 뛰어난 기교,그리고 훌륭한
 무대에서치 연기는 명가수 릴리 레만 이추의 명소프
라노라로 높이 평가됨과 동시에 바그너의 『트리스탄과 이
졸데」의 중후한 이졸데 역에서 경묘한 루치아까지 충분
히 역량을 발휘하였으며 더구나 그 뛰어난 극적 표현과 완
벽한 가창은 비할 바가 없다 하겠다. 한때 이탈리아 부
호 메네기니와 결혼하여 마리아 메네기니 칼라스라고 하였
으나 이혼을 한 뒤 그리스의 해운항 오나시스와 결혼하
였으나 또 다시 이혼하여 세계의 화제가 되기도 하였나.
  그녀는 레코드도 수 없이 많으며 그 어느 것이나 모두
명연의 영예를 지니기는 하나 그러한 레코드도 또한
무대 위에서 보이는 그녀의 진가를 충분히 전하지 못한다
고 할 정도로 매력적인 무대를 전개한다.
  1965년경부터는 점차 무대에서 멀어진 듯한 느낌이 있으
나 그 현대적인 창법 과스케일이 큰 연기 및 가창표현은
감히 그 뒤를 따를 사람조차 없을 정도이다,


  데 로스 안헬레스 Victoria De Los Angeles (1923∼ )

본명은 빅토리아 로페츠. 바르셀로나 태생인 스페인의 소
 프라노 가수이며 바르셀로나 음악원을 졸업한 뒤 1947년 제
 네바 국제 콩쿠르서 우승하고 그 후부터 유명해졌다.
  1951년에 메트로폴리탄에등장, 매혹적인 소리와 무
 대는 현대의 대표적 소프라노로 평가되고 있다.

  서덜랜드 John Sutherland(1926∼ ) 오스츠레일리아
 의 시드니 태생 소프라노 가수이며 , 현재 벨 칸토 창법의
 제 1 인자이 다.
  1952년 시드니에서 구씬스의 「유디스』로 데뷔. 런던을 중
 실으로 황약했으며 1961년에 영국 궁정가수의 칭호를
 받았다. 남펀은 벨 칸토 연구자이며 지휘자인 리차드 보닝.
 

  프라이스 Leontyne Price(1927∼ )
미시시피주의
조 네스 지방에 있는 라우레르에서 태어난 프라이스는 어릴적
 부터 성가대 등에서 노래를 불렀으며 주립대학재학중은흑
 인가수인 폴 로브슨의 인정을 받아 장학금으로 줄리어드
 음악학교에서 배워. 프로린스 페이지 킴볼 여사에게 사사
 하였다.1952년에 파리의 「20세기 음악께」에서 버질 톰슨의
『4인의 성자」가 초연되었을 때 데뷔하고 그 뒤 전혹인협회
가 주최한 『포기와 베스』 오페라단의  베스 로
세계 각지를 순회 연주하였다. 이때 포기의 역을 부른 월리
엄 워필드와 결혼하였으며 1954년에 뉴욕의 타운흘에서 리
사이틀을 열어 필라델피아 관현악단의 캐스트로서 등장하
였다. 다음 배 NBC로 전 미국에 방송된 『토스카』로 성공
을 거두었다.
  카네기흘의 오디션을 받을 때 카라얀에게 인정되어 비인
국립 가극장에 초청되어 『아이다』를 불렀으며 또한 잘쓰
부르크 음악제에 출연. 1960년에는 라 스칼라 극장에 출연
하였다. 그로부터 세계의 대 프리마 돈나로 존경을 발았으
며 1961년에 메트로폴리탄의 시즌 업 첫날에 줄연하는 등
화려한 활약이 계속되었다
  목소리는 리리코하며 특히 높은음 넓이의 아름다움은 비
할 바가 없고 레퍼터리도 매우 광범하다.

  스텔라 Antonietta Stella(1929∼ )
테발디. 칼라스
등과 함께 최후의 대형가수로 불리는 이탈리아의 프리마돈
 나로서 그 비할 바 없는 미성 과 뛰어난 용모는 절찬
을 받고 있다. 특히 비극적인 여주인공으오서 오페라에는
 없어선 안 될 가수의 하나이다
  페르지아에서 태어나 1950년에 스포레토의 콩쿠르에서
『트로바토레」의 레오노라 역으로 입상. 다음 해의
 베르디 사망 50년제 때에는로마 가극장에서 델 모나코의 상대역으
 로 뽑혀 『_운-명의 힘』의 레오노라를 불렀다. 1953년에 라스
 칼라 극장. 1956에는 메트로폴리탄 가극장의 화려한 무대
에 코청되었으며 1958년의 풋치니 탄생 100년제에서 풋치
니 주연자상을 받아 명실 공히 이탈리아의 프리마 돈나의
지위를 확립 시 켰다.

  스코토 Renata Scotto(1934-- )
  이탈리아의 사보나태생.
16세 때 밀라노로 가서 유명한 기라르디니차 오발르
토에게 사사하였다. 1953, 밀라노의 테아트로 누오보에서
『춘희』의 비올레타로 데뷔하였다. 그 해에는 이미 테발디
 델 모나코 등의 명가수와 함께 카타라니의 『와리』의 소년
월터의 역으로 라 스칼라 극장에서 데뷔하고 있었다.
  1957년에 라 스칼라 극장의 오페라단이 에딘 벌러 음악
 제에 출연하였을 때 『몽유병의 여인』의 아미나 역을 칼라
 스를 대신하여 불러 대성공을 거두었다. 1964년에는 영국
 의 음악비평가상 「1964년의 가수」에 뽑혔으며 다음 대.부터
 메트로폴리탄 가극장에 출연. 세기의 프리마 돈나로선의 지
 위를 차지하였다. 정확한 가창과 콜로라투라의 뛰어난 기
 교는 이탈리아에서 제 1인자로 손꼽히고 있다.

  모포 Anna Moffo(1935∼ )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와
 인에서 태어난 소프라노 가수로서 커티스 음악학교를 졸업
 한 뒤 풀브라이트 장착금으로 이탈리아에 유학 메르세델
 로파르토와 루이지 리치 에게 사사하였다  1955년 9월.
스포레트의 실험극장에 초빙되어 「돈 파스 칼레』의 노리나로 데뷔.
다음 해인 1956년 1월 24일,이탈 리아 방송협회의 텔레비젼에서
나비 부인」을 굳러 일약 명성을 털치게 되었다.
  그 뒤 비인, 로마 등 각지로 초빙되어 프리마 돈나로서
 활약하는 한편 RCA와 계약하여 폭 넓은활약을 개시하
 였다. 1961년에는 메트로폴리탄에서 공연을 가진 뒤 미국
 의 대표적 소프라노로 .음 성 결코큰 편은 아니나 풍부한 지성을 간직한가창은훌릉하다.

  존즈 Gwyneth Jones(1936∼ )

영국 웨일즈에서 태어나 런던 왕립 음악원에서 배운 뒤 쮜리히의 국제 오페라
길터에서 공부하는 한된 쮜리히 가극장데서 데뷔하였다.
1965년 숄티의 지휘로 런던에서 『발퀴레』의 리크린데를 불
 렀을 때는 「제 2의 로테 레만」이라고 격찬을 받았다. .1966
 년엔 바이로이트에 초청받았으며 계속 많은 활동을 했음.

  술리오티스 Elens Suliotis(1942∼ )

「제 2의 칼라스」로 주목되는 그리스 태생의 소프라노 가수 이탈리아에
서 메르세데스 르포논트에게 배우고 1964년에 나폴리의
산카를로 가극장에서 『카바켈리아 루스티카나』 산투짜로 데
뷔하여 사람들을 매우 놀라게 하였다. 1966년에는 라 스칼
 라 극장에서 『나부코」를 불러 그 뛰어난 성량과 극적 표현
으로 격찬을 받기도 하였다.

  카발레 Montserrat Caballe(생년 미상)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나 리세오 음악원에서 배운 뒤 스위스의
 바제르에서 데뷔. 세계적으로 알려지기는 1965년에 뉴욕
오페라 협회에서 『루크레찌아 보르지아」를 부른 뒤부터이 며 곧이어 메트로폴리탄의 화려한
무대에 등장. 세계의 주목끌었다. 가창의 섬세한 처리와 뛰어난기교는주목할 만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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