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 3

코로나~ 백신을 맞았어요

1] 전세계 도처에서 사람들이 백신을 맞는다하고 어떤 나라는 마스크를 벗고 일상으로 돌아갔다는 뉴스도 있어 부럽기도 합니다. 과천에서도 백신접종을 시작하자 일부 어르신들은 그 말 많은 백신을 꼭 맞아야 하나 그냥 지나가면 안될까 등등 어찌해야할지 쉽게 결정이 되지 않는다고 고민에 휩싸여 지내시기도 합니다. 그러나 백신접종 현장에서는 휠체어 타신분, 보호자의 부축을 받고 오시는 분, 들것에 실려서 오신분도 있다고 하니 긍정적인 반응으로 보입니다. 75세 이상인 이웃 어르신도 화이자 백신 접종 예약날짜와 시간을 동사무소에서 알려주었답니다 그래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장소인 청소년수련관을 함께 찾아가봅니다. 문원동사무소의 건너편에 있네요 접종 당일 건강상태가 좋지않은 경우 예약된 곳에 연락하여 일정변경이 가능..

우리집 베란다에 텃밭을 드립니다!

야채를 좋아하는 분들은 자신의 텃밭을 꿈꾸기도 합니다 베란다에 텃밭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러면 집에서 신선한 채소를 수확하여 맛볼 수 있을텐데요 ... 상상만해도 기분이 좋아질 거에요 그러나 실제 텃밭을 가지기엔 여러가지 제약조건이 많고... 키울 줄도 몰라서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데 어느날 이런 포스터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베란다에 텃밭을 드린다 하고 상자 텃밭 나눔행사를 한다는 겁니다 과천도시농업지원센터에서 하는 상자텃밭 나눔행사가 궁금하던 차에 신청서를 내고 참여해보기로 했습니다 5월 10일 오후 2시에 예약을 하였기에 "과천시 상하벌로 16, 하하행복나눔 체험센터 "를 찾아갑니다 11-3, 441, 917, 542 버스를 타고 선바위역 조금전에 "환경사업소 앞 " 정류장에서 내려 도..

코로나 팬데믹 시대의 독거 어르신들 생신 행사

과천시 새마을 부녀회에서는 해마다 독거 어르신들의 생신 행사를 위하여 상반기와 하반기에 관내 독거 어르신들을 초대하여 식사를 대접하고 여흥을 함께 즐기는 행사를 해왔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하여 관내 독거 어르신들의 모임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어버이날을 앞두고 5월 7일 10시에 과천시새마을 부녀회원들이 새마을회관 3층과 4층 부엌에 모여 요리를 합니다. 아침부터 악천후로 거센 비바람 때문에 오는 길이 걱정 되었지만 부지런히 서둘러 열두 분이 모였습니다 3층에서 전을 부치니 기름냄새가 진동을 합니다. 동태전 호박전 고구마전을 부치고 있습니다 4층 부엌에서는 미역국을 끓이고, 불고기를 굽고, 한쪽에서는 샐러드를 만들고, 나물을 무치고, 잡채도 볶습니다. 완성된 음식들은 모두 4층 옥상 테..

카테고리 없음 2021.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