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성악 발성법

바이올리니스트인 Gidon Kremer가 말하는 피아졸라는....

이예경 2010. 4. 30. 10:36

바이올리니스트인 Gidon Kremer가 말하는 피아졸라는....

"... 내가 처음 아스토르의 연주를 들었을 땐 정말 놀라웠다.
거기엔 아주 강한 느낌의 에너지가 있었다.
그 에너지는 엄청난 힘, 도저히 잊을 수 없는 무엇인가가 있었다.

당신이 그 에너지를 한 번 느끼는 순간,
그것은 바로 당신 자신의 에너지를 증폭시키고,
사는 기쁨을 주며, 하고자 했던 것보다 더 많은 것을 하도록
용기를 주는 그런 것이었다.

아스토르 피아졸라는 직선적이고 솔직하다.
또한 그는 감상적이고 세속적인 일부 사람들이 바라는 대로
한껏 세련미를 풍기기도 한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내가 틀림없다고 느끼는 것은,
그가 당신을 감동하도록 만든다는 사실이다.

아스토르의 음악에는 언제나 관능적 감각 외에도,
아주 깊은 감동이 있으며, 왜 그렇게 되었는가 하는 점이 있다.

그의 음악을 통해 당신은 인간 존재로서의 경험,
살아 있는 생명체의 경험, 당신을 기쁘게도 하고
동시에 슬프게도 하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슈베르트의 음악에서도 그렇듯 피아졸라의 음악에서도
기쁨과 슬픔이라는 극단적인 감정이 함께
놀라운 조화를 이루고 있음을 얘기하지 않을 수 없다.

내가 알기로 그토록 열정적으로 이것을 느끼게 하는 작곡가는 달리 없다.

그의 음악은 아름다운 빌딩, 아름다운 사람들, 아름다운 사랑의 관계,
그리고 아름다운 음악에 대해 말할 것이다.

내 느낌으로 피아졸라의 음악은 그 모든 것이고,
그 모든 아름다움이 그의 탱고 안에 담겨 있다...."

'음악 성악 발성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깜짝쇼  (0) 2011.01.13
페르틸레의 발성법   (0) 2010.06.14
그레이스 존스의 노래도 한 번 들어 봐요.   (0) 2010.04.27
요요마의 리베르 탱고  (0) 2010.04.27
아카펠라  (0) 2010.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