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크랜베리가 주는 건강의 이익

이예경 2017. 2. 3. 15:20

크랜베리
1984년 이래 많은 연구들이 크랜베리는 엄청난 건강의 이익을 지니고 있다고 입증했다.
맨처음으로, 어떤 박테리아에 대해 그것들이 잘 유착되지 않는 효과를 들 수 있다.
크랜베리 주스 칵테일은 인체에 감염을 야기시키는 어떤 해로운 박테리아를 실제로 무기력하게 만드는 보통 응축된 타닌으로 더 잘알려진 "Proanthocyanidins(프로안소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다. 따라서 병원균은 붙어있을 수가 없다.

복용효과

크랜베리(Cranberry)는신맛과 떫은맛이 강해 유럽과 미국에서는 크리스마스의 칠면조 요리 소스로 유명한데 이 작고 빨간 열매가 방광염신우신염 같은 요로 감염증에 효과가 있다.

크랜베리에 들어 있는 키나산은 소변을 산성으로 유지하여 감염증의 원인이 되는 균의 번식을 막는다. 이런 작용에 의해 균에 의해 소변이 탁해지거나 악취의 발생이 억제된다.

크랜베리에는 키나산 뿐만 아니라 폴리페놀도 함유되어 있는데 적포도주에 필적할 만한 양이 들어 있어 세균이 요로에 부착하는 것을 예방한다.

주스로 마시는 것이 가장 간편한 방법이지만 주스에 들어 있는 당분은 주의하여야 한다.

말린 열매를 잼이나 과자에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보다 약효를 기대하려면 건강식품이나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이 좋다.














과학자들이 현재 크랜베리의 효과를 확증한 곳은 요도 감염증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있다는 것입니다. 수종의 연구문헌에서 보여준 바로는 크랜베리의 섭취를 쥬스로나 캡슐로 매일 크랜베리의 소비를 하는 것은 극적으로 여성요도 증후군의 재발을 저하시킨다는 것입니다.


20대에서 40대의 여성은 적어도 한 번 이러한 오줌소태를 25%내지 35% 경험한 적이 있으며 여성은 남자보다 10배의 감염율을 갖기 쉽습니다. 그러나 남성도 크랜베리로부터 효과를 보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더구나 한 걸음 더 나아가 크랜베리는 통증, 조급증, 가려움 그리고 다른 증상을 감소시켜 줌으로써 비뇨기계의 발증경과를 축소시키는 것 같습니다.

"오줌소태" 혹은 "방광염"이라고도 하는 요로감염증은 대부분 체내의 대장균이 그 원인이며 오래 전부터 민간요법으로 사용되던 크렌베리는 방광벽의 대장균 돌기를 무력화 시킴으로써 방광내벽 청소를 도와줍니다. 또한, 항생제의 부작용을 대체하기 위해 크렌베리 캡슐을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이 크랜베리 주스가 여성들에게서 항바이러스 활성까지 발휘해 충치와 인플루엔자를 예방해 줄 뿐 아니라 위염의 재발을 억제할 수 있을 것이라는 가능성까지 시사되어 다시 한번 눈길이 쏠리게 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canadavitaminhouse.com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역력증강에 꿀벌들의 주식 화분  (0) 2017.02.03
초유란 무엇인가  (0) 2017.02.03
겨울에 하는 천연팩  (0) 2016.02.16
강황효능  (0) 2015.12.21
울금 효능과 먹는법  (0) 2015.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