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스크랩] 히에토리천사

이예경 2012. 5. 19. 15:15

 

히에토리 건강법 홈페이지, 쇼핑몰이  새로워졌습니다.  많이 이용해 주세요.

 

홈페이지 http://www.doraji.or.kr

        

       히에토리(냉기제거)건강법        

 

히에토리 건강법(냉기제거 건강법)은  정명미 여사가 2002년 연세대학에서 열린 대체의학 할술회를 통하여 발표 하면서 한국에 도라지회를 통하여 알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히에토리 건강법에 꼭 필요한 실크 양말과 내의를 가장 좋은 품질의 실크 제품을 선별하여 도라지회에서 건강법과 함께 고객들에게 소개해 오고 있습니다. 

  

 상품은 고객분들이 실제 써보고 그 품질의 가치를 느끼실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건강에 관련되 제품들은  많은 광고와 선전으로 큰 유통망을 통하여 소개가 되지만 그 상품의 품질을 누구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도라지회에서는 실제 히에토리 건강법(냉기제거 건강법)을 도라지회 대표이신 정명미 여사가 직접 실천하면서 가장 실크의 배독효과와 보온효과가 있는 좋은 상품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실크의 품질이란 눈으로는 확인 할 수 없습니다, 실제 신고 입어 보고 느껴야합니다.

 

 최근 타사 제품을 이용하던 고객분들이 제품에 대한 불만을 도라지회로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 굳이 온라인 상에 글을 올립니다.

 

 히에토리 건강법(냉기제거 건강법)은 정직하고 바른 생활 속에서 만이 가능합니다.

                      

                                       

- 히에토리(냉기제거)건강법이란-


 신도요시하루(進藤義晴)선생님은 이비인후과 의사로 20여년을 지내오며  서양 의학이 환자를 치료함에 있어 국소적(局所的)인 부분만을 보고 전체적인 관점에서 보지 못한다는 결점을 깨달아 동양의학을 공부하면서 근본적인 치유 방법을 고민하게 되어 결론에 도달한 것이 히에토리(냉기제거) 건강법입니다.

순환장해, 체독(體毒), 노폐물, 피로물질의 축적 등이 모든 병의 원인이며 이러한 것은 결국 “몸의 냉기”가 원인이 되어 오는 것으로 이를 제거 하는 것이 근본적인 치료가 된다고 확신하여 衣, 食, 住, 息, 動, 想의 생활전반에 걸쳐 냉기를 제거하는 “바른 생활방법”을 지도하여 확실한 만병 치료의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냉기를 제거하므로 체독, 노폐물, 피로 물질 등의 배출능력을 강화하는 냉기제거건강법에서는 겉으로 나타나는 증상(통증, 발열, 발진, 설사, 구토 등)은 호전반응(好轉反應)(또는 명현(暝昡)현상이라고도 한다) 이기 때문에   즉 체독 과 노폐물이 배출되는 상태입니다.  예를 들면 감기나 화분증도 냉기에 의한 내장의 독소를 몸 밖으로 내보내기 위한 증세이며 증세를 멎게 하기 위해 약을 복용하는 것은 오히려 독소를 체내에  돌려보내는 것이 되므로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는 않습니다. 냉기제거건강법을 지속하는 것은 두한족열(頭寒足熱)상태를 유지함으로서 혈액, 체액, 氣의 순환이 좋아지고 몸이 활성화되어 독소, 노폐물, 피로물질의 배출능력이 향상되는 것입니다.

이전부터 있던 증세가 심해지거나 다른 증세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도 체독(體毒) 등을 계속 배출함으로서 자연히 증세가 없어지고 인간 스스로 갖고 있는 자연 치유력을 높여 근본적인 건강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 히에토리(냉기제거)건강법에서의 “히에(냉기)”란-


* 인체의 상하온도차에 의한 냉기

 신체의 하부가 차갑고 상부가 뜨거운 상태의 냉기입니다.

우선 인체의 상하간의 온도차에 관하여  하반신 특히 발목부터 발끝까지가 저온이며 상반신이 뜨거운 상태를 “냉기”라고 하나  이는 어디까지나 상대적인 것으로 발 부분을 따뜻하게 하여도 상반신이 그 이상 따뜻하면 “냉기”

상태라고 할 수 있다.


* 거주환경의 상하온도차이

 가장 알기 쉬운 것은 겨울에 난방에 의한 실내온도의 상하 온도차입니다.

 실내 온도가 얼굴의 높이와 무릎의 높이에서 섭씨 10도나 온도차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되면 당연히 냉기가 생기게 되고 이런 환경에서 겨울 내내 생활하면 병이 생기지 않는 것이 이상한 것입니다.


* 정신 상태에 의한 “냉기”

흥분하여 머리에 피가 올라가면 머리가 뜨거워지고 발이 차가와 지는 “흥분으로 인한   냉기“ 상태가 됩니다.  이것이 정신 상태에 의한 ”냉기“입니다.


* 음식에 의한 “냉기”

 동양의학과 오랜 경험을 통해 알려져 있는 사실로 식품에도 제각기 성질이 있어서 陰性 식품(주로 과일, 채소의 잎등)은 몸을 차갑게  하는 성질이 있고 陽性인 것(주로 대두, 곡물, 해초 채소의 뿌리등)은 몸을 따뜻하게  하여 줍니다.  차갑게 하는 성질의 것은 데워서 먹어도 역시 몸을  차갑게 하고 덥게  하는 성질의 것은 차게 해서 먹어도 몸을 덥게 해 줍니다.  도시생활은 몸을 음성이 되기 쉽게 하고 “냉기”를 가속시키므로 양성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음성음식은 적게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 피부표면온도가 높고 몸의 내부가 찬 “냉기”

  이것은 피부표면은 따뜻하여도 체내온도는 식어 있는 상태로 예를 들면 술을 마셨을 때나 뜨거운 온탕에 목까지 들어가서 목욕을 할 경우의 상태입니다. 술은 피부표면의 혈관을 확장하여 따뜻하게 해주기는 하나  음성식품에 속하므로 몸의 중심부를 차갑게 합니다.  운동 후에 몸에서 열이 나는 상태에도 몸의 중심부는 식어 있습니다.


 - “냉기” 와 “과식”이 순환장해를 초래-


* “냉기가 생기면” 어떻게 되는가?

  우리의 몸을 THERMO-GRAPH로 보면 예외 없이 상반신은 온도가 높고(심장을 중심으로 37도 전후) 하반신은 낮습니다.  특히 발 부분은 31도 이하가 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인간은 누구나 “냉기” 상태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냉기”가  저온으로 인하여  혈관이 축소되고 말초부분이 순환부전, 동맥혈의 감소,   정맥혈의 鬱滯가  일어납니다.

 이런 상태가 오래 계속되면 모세혈관 속에  혈구슬러지 (동양의학에서는 惡血이라고 함) 가 만들어져 血流가 늦어지고  멈춰버리기 직전까지 갑니다.

  동양의학에서는 음양 두 종류의 “기”가 체내를 순환하고 있으면 건강한 것이고 이 순환이 불규칙적으로 순환하여 정체되면 “병”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리고 “氣血同順” 이라는 말대로 혈액은 “기”와 함께 순환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냉기”가 있으면  氣血 모두 동시에 순환이 나빠지는 것입니다.


* 過食이 병의 원인이 되는 이유

  과식을 하면 혈중 콜레스테롤치가 상승합니다.  이런 혈액은 끈적끈적하여져 흐름이 나빠집니다. 더욱이 과식으로 생긴 콜레스터롤은 지방이 되어 皮下에 쌓일 뿐만 아니라 骨髓속, 내장 속, 내장과 내장사이 그리고 혈관내벽에도 쌓이게 됩니다. 혈관에 쌓이게 되면 내부가 좁아지고  끈적끈적해진 혈액은 좁아진 혈관을 흐르는 것이 점점 힘들어 집니다. 즉 “혈액의 흐름” 이 나빠진 상태에서 말초까지 충분한 혈액을 보내기 위해서는 혈압을 높이는 수  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냉기” 때문에  혈관이 위축되어 있으므로 혈압을 높일 필요가  생기고 “과식” 때문에 혈압을  더욱 높이지 않으면 안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냉기” 와 함께 “과식”도 “혈액의 흐름”을 나쁘게 하여 병을 점점 깊게 만듭니다. 노폐물들은 쌓여져서 몸의 여러 곳에  냉기 상태를 만들어 냅니다.   



         


         

    -“냉기제거건강법” 7가지 법칙-

              -두한족열(頭寒足熱)상태를 생활 속에 들여오기 위한-


1. 半身浴(足湯)을 즐긴다.

 반신욕은 두한족열(頭寒足熱)에 기초한 입욕법입니다. 강력하고 적극적인 독소, 노폐물, 피로물질의 배출방법으로 매일 실천하면 그 효과를 강하게 신체를 통하여 실감할 수 있습니다.

 탕의 온도는 40도 이하(37~38도)가 좋고 몸은 명치 밑 까지만 담가 20분 이상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의 상태에 따라 무리가 되지 않으면 더 오래 하여도 좋습니다. 너무 뜨거운 물은 오랫동안 있을 수 없으며 몸의 표면만 데워질 뿐 몸 속 까지 데워지지 않습니다. 반신욕으로 피의 흐름이 좋아지면 내장의 기능도 좋아져서 땀이 납니다. 이 땀은 내장의 독이 나오는 것으로 땀을 많이 낼 수 록 좋습니다.

 탕에서 나오면 몸을 잘 닦고 바로 양말을 신고 하의 내복을 입어 주어 몸이 식지 않도록 합니다. 윗도리는 되도록 얇게 입습니다.


2. 양말 겹쳐 신기(양말요법)

   頭寒足熱을 24시간 물리적으로 실행하는 방법이며  효과가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견이 갖고 있는 배독의 힘과 함께 발을 따뜻하게 감싸줍니다.

발바닥은 내장과 직접적으로 관련성이 깊어 가장 땀 선이 발달되어 있고 , 냉기, 과식, 순환장해 등의 독이 많이 배출되는 곳입니다.  운동을 하지 않아도 하루에 물 컵 하나 정도의 땀이 나옵니다.

양말을 겹겹으로 신으면 발이 따뜻해지고 피의 흐름이 좋아져 독이 잘 배출됩니다. 견 섬유는 독소를 잘 흡수하기 때문에 견으로 만든 발가락 양말을 가장 먼저 신습니다. 그 위에 흡수력이 뛰어난 면 양발을 신어 주고 이렇게  5,6 겹을 겹쳐 신어 주면 보온과 배독력을 높일 수 있고 기분이 좋아지게 됩니다. 항상 발을 따뜻하게 하면 자기 혼자서 몸이 본래 갖고 있는 면역력 즉 자연치유력을 다시 끌어 낼 수 있게 됩니다. 

 발이 뜨겁다는 것은 냉하다는 증거이므로 양말을 꼭 신어 줍니다.


3. “식사는 제 양의 5~7할 정도만”

냉기제거에 있어 식사는 대단히 중요합니다. 먹는 방법에 따라 독이 되기도 하고 득이 되기도 합니다. 과식은 “기” 혈액의 순환을 나쁘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의 하나입니다. 조금 모자란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소식을 해야 합니다.

 “身土不二”로 계절에 따라 제철에 나오는 식품과 가까운 곳에서 재배된 것을 먹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의 식사(현미, 잡곡, 채식, 콩류, 해초류 등)는 자주 하고 몸을 차게 하는 식사는 적게 합니다.

 또한 잘 씹어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씹는다는 동작이 조건반사로 뇌의 중추를 자극하고 혈당치를 올리기 때문에 식사를 하여 대체로 30분 정도가 지났을 때 혈당치 상승으로 뇌의 식욕중추가 자극을 받고 만복감을 느낍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것은 감사하는 마음으로 먹는 것입니다.


4.  타인 본위의 사고방식으로 생활한다 (마음을 둥글고 온화하게)

냉기제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의 냉기를 제거하는 일입니다. 나만 좋다면 남은 아무래도 상관없다는 자기중심적인 생각이 냉기를 만듭니다.

  남은 자기와 생각이 다르므로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 자기중심적으로 생각을 하면 항상 신경질적이 되고 화를 내야만 됩니다. 타인본위로 생각을 하면 신경질을 내지 않게 됩니다.  화를 내고 흥분을 하게 되면  냉기를 갖게 되며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물리적인 냉기 보다 더 강한 냉기를 만들어내므로 피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행복을 기도하고, 타인에 대해서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때 비로소 마음의 냉기가 제거됩니다. 마음의 냉기가 없어지면 자연히 몸의 병도 치유되고, 건강한 몸과 마음이 됩니다.


5. 신체의 아랫부분은 두껍게 , 윗부분은 얇게 입는다.

 옷을 잘못 입어 냉기가 심해지면 발이 더워지기 때문에 발을 차게 하고 싶어 합니다. 그리고 상반신이 춥다고 상의를 많이 입게 됩니다. 이것은 감각이 어지러워졌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성들은 나일론 스타킹에 모피 코트까지 걸치는 복장이라면 완전히 두한족열과 반대가 되므로 몸은 따뜻한 것이 아니라 점점 냉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하의는 두껍게 상의는 얇게 입는 것을 늘 염두에 두고 자신의 복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반드시 건강해집니다.

긴 스커트, 바지 등이 바람직하며 될 수 있는 대로 견과 면을 겹쳐 입어 주는 것이 보온과 배독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 그러므로 한복은 이상적인 의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6. 견(絹)을 입는다.

   의류의 소재 중 몸에 가장 좋은 것이 견(絹)입니다. 견은 체내의 독소를 흡수하여 밖으로 배출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살아 있는 섬유로 배습성, 흡습성이 뛰어나며  흡독, 배독효과가 뛰어나다. 보온력도 있고 消炎 효과도 있어 가장 좋은 자연섬유입니다.

 상처나 화상, 염좌, 골절을 했을 때 실크 천을 붕대로 이용하면 빨리 치유됩니다. 두통이나 어깨 결림, 눈이 피곤할 때는 불쾌한 부위에 실크 천을 대주거나 감아주면 치유효과가 큽니다.

  공기구멍이 많아 (다공성섬유)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합니다.

실크는 냉기제거에 없어서 안 될 중요한 천입니다.


7. 복식호흡을 한다.

  일반적으로 흉식 호흡으로는 깊은 호흡을 할 수 없습니다. 배로 호흡1하면 횡격막이 올라가기 때문에 깊은 숨을 쉴 수 있습니다. 호흡이 얕으면 생각하는 힘도 얕아지고 호흡이 깊으면 생각하는 힘도 깊어집니다. 

호흡이라는 글자를 보면 ‘호(呼)’자가 먼저 나옵니다. 숨을 내쉬는 것이 먼저라는 뜻입니다. 즉 좋은 것을 받아들이려면 먼저 나쁜 것을 내 뱉어야 합니다.  내 쉬는데 의식을 집중하고 횡격막의 상하운동으로 뱃속의 오래된 피를 배출하는 순환을 의식적, 적극적으로 하는 호흡법입니다.  깊은 호흡을 통하여 산소가 몸 속 구석구석까지 들어가면 몸의 움직임도 좋아지고 냉기를 해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 7가지 법칙을  실생활 속에서 실천함으로서 자신이 갖고 있는 면역력 즉 자연 치유능력이 강해져 몸은 건강해지고 모든 증세는 체독의 배출과 함께 사라집니다. “心身一如”의 법칙대로 마음도 훨씬 여유가 생깁니다.  그리고  건강해지면 젊음을 되찾게 됩니다. 나이는 먹어도 활력 있는 인생을 살 수 있게 됩니다.








신도 요시하루 進藤義晴(醫師)


1923년 출생으로 1948년 오사카 의학부를 졸업

1953년 오사카대학의학부졸업 이비인후과의사로서 학위취득

1970년부터 동양의학을 공부하여 임상현장에서 서양의학과 함께 환자의 진찰에 倂用활용

1972小牧(코마키)시민병원부원장역임

1980년, 의사로서 동양의학을 전문으로 클리닉을 개업, “냉기치료건강법”을 創始, 보급에 盡力, 현재 계속 활약 중.


한국에 번역 출간된 주요 저서

     *만병을 고치는 냉기제거 건강법       -김영사-

     *만병을 낫게 하는 냉기제거. 반신욕 건강법      -중앙생활사-

     *여성 건강 365일 냉기제거 건강법    -중앙생활사-



도라지회 


 히에토리 건강법 (냉기제거 건강법)을 국내에 알리고 있으며 신도요시하루 선생님의 건강법에 기초하여 연구 개발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히에토리 건강법으로 여러분들이 보다 건강하고 멋진 인생을 보내시길 마음으로 염원하며 만들었습니다.

 또한 히에토리 건강법 실천 하시는 분들의 궁금증과 상담에 도움이 되어 드리고자  3개월 마다 건강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주소 : 서울 강남구 수서동 724 로즈데일 오피스텔 1622호

 TEL : 02-3413-3326

 H.P : 010-4706-5601

 FAX : 02-3413-3327



출처 : 히에토리건강법
글쓴이 : 도라지회 원글보기
메모 : 냉기제거법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 발의 어느 부위가 불편하신가요  (0) 2012.06.29
사혈 주의점  (0) 2012.06.03
[스크랩] 동의보감(민간요법100가지)  (0) 2012.05.19
[스크랩] 신장에 좋은 음식과 운동  (0) 2012.05.19
신경계의 구조  (0) 2012.02.29